본문 바로가기

2017/097

아지트모습 3주만에 아지트에 가서보니호박이 빨래줄을 타고 와이런모습을 하고 있네요.. 꽃무릇도 만개 구절초 가지가 어찌나 많이 달렸던지..일년은 먹어도 될 듯 고추도 3주동안 손내지 않아반절딴것이 이정도다.. 종신이가 지난주에 딴능이로 둘이서 저녁을... 2017. 9. 25.
지리산 차일봉 능선 1. 일시 : 2017.9242. 참석 : 노욱, 종신3. 코스 : 화엄사시설지구~차일봉능선~연기암~화엄사4, 후기세상은 돌고 돌아간다고 했다.다시 몇년전 원점으로 돌아간 기분 다시 그자리를 지키고 있는 두사람이 또 예전과 같이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앞으로 다시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할 시점이 언제 될지는나도 잘 모르겠지만 오랜 시간이 아니기를 바랄뿐이다. 구례장에 가서보면 능이버섯 송이버섯이 자리산 자락에서 나온다는데지리산에서 한번도 채취한적이 없어장애자 둘이서 버섯산행을 하기로.. 화엄사 주차장에 차를 파킹하고산행을 시작하느데 나팔꽃의 자태가 넘 아름다워서.. 내복에 무슨 버섯..난 여지껏 산에 다니면서나물, 열매, 버섯 채취에 전혀 관심이 없다그래서 그런지 한번도 송이버섯이나 능이벗섯을 채취해보지.. 2017. 9. 25.
산악부 모임 국사봉 1. 일시 : 2017. 9. 16~172. 어디 : 국사봉 3. 코스 : 국상봉~오봉산4. 참석 : 양중+1, 영범,현남, 노욱, 희관, 미화, 5. 후기4/3분기 모임은 임실 국사봉에서 국사봉 아래 팬션을 일찍 예약해두고 12시쯤 들어갔는데 실내온도가 41℃ 너무 더워 전원을 내리고 온도 내려가기를 기다려 보지만 내려가지 않는다어쩔 수 없이 에어컨을 틀었건만 그래도 더워서 밖에서 모든것을 해결.. 유흥초 애기나팔꽃 실내가 너무 더워 밖에서즐거운 시간을.. 저녁일몰이 멋지네요.. 오늘에 구호는 안나프로나 화이팅이다. 오봉산에서 본 붕어섬 며느리밑씻게 코스모스 모임을 마치고 단체사진을 찍고봉태아버님 상가집인 순창의료원으로..여기서 부터는 영범이가 찍은 사진임 오봉산정상에서 국사봉정상에서 수학여행폼으로 2017. 9. 18.
카본 아트 탄소소재와 예술의 만남인 카본아트 전시회 "김성희 개인전"이 전북도청 1층 기획전시실에서 9.11~15일 까지 "우주로 향한 인간의 욕망(human desire, universe)" 이라는 주재로 우주공간을 카본아트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담아낸 작품입니다 탄소관련 업무를 담당하다보니 탄소복합재로 예술작품을 하는 작가가 있어서 도청기획실에 초청해서 전시회를... 전세계적으로 탄소복합재를 사용해서 작품활동을 하는 유일한 작가 김성희 교수님.. 만나서 이야기를 해보았더니 작품보다 더 적극적이라 좋았습니다. 2017. 9. 14.
국사봉 운해 1. 일시 : 2017.9.2 2. 어디 : 국사봉 3. 후기 산악회 모임을 임실 국사봉에서 하기로 운해가 상태가 궁금해 국사봉을 가보기로 하고 잠을 청했는데 일어나 보니 03:00시 너무 빨라 조금 더 자고 가자고 누었는데 05:00다 늦어서 서둘러 국사봉에 가서 보니 주차장은 만차다.. 오르는 중간에 일출은 시작되었고 일출을 찍고 내려오는 찍사분들이 계시지만 난 운해상태만 보기 위해 간거라 위안하며 전망대에 올라 카메라를... 붕어섬 붕어섬의 운해는 일출과 동시에 운해가 걷히면서 수시로 변한다. 붕어섬을 찍기위해 온 진사분들 새롭게 만들어진 운암대교도 보인다. 운해뒤에 마이산이 멀리 보인다. 중간에 보이는 바위는 물이 많이 차면 물속에.. 만족할만큼 운해가 많지는 않았지만 나름 좋았다. 2017. 9. 4.
구례 오산 운해 1. 일시 : 2017. 9. 3 2. 어디 : 오산 3. 후기 국방대 호남권모임을 광주에서 마치고 바로 구례로 운해를 보러 노고단 오산을 고민하다 오산으로 가기로 기대치 이상이었다. 2017. 9. 4.
활개바위 1. 일시 : 2017.9.3 2, 어디 : 전남 고흥군 도화면 내촌안골길 6 3. 참석 : 노욱, 망가 4. 후기 지난주 완도에 갔을때 발자국형님이 고흥에 새로 발견한 활개바위에 가기로 산사랑팀이 모인다고 특별한 일이 없으면 참석하라고 그런데 너무 멀어 참석하지 않을 생각이었다. 아침에 전화로 다시 오라고 해 새벽에 오산에 올라 운해를 보고 아침을 먹고 활개바위를 보러 강진으로 출발 전라제주산사랑 팀과 만나 활개바위를 둘러본다 예상보다 멋진 풍광에 행복 만땅.. 순비기나무 무릇 도라지꽃 원추리 고흥군 도화면 내촌안골길 내촌마을 버스정류장에 차를 주차하고 발자국형님을 기다린다. 조금 있으니 해수욕장에서 1박한 팀들이 차 두대로 나누어 들어온다. 차를 타고 마을로 들어가 힘들게 바닷가로.. 그냥 갈 수 없.. 2017. 9.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