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12

서산대사 출가지 원통암 1. 일시 : 2017.10.22 2. 어디 : 원통암 3. 참석 : 노욱, 종신, 샘물 4. 후기 지난주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라이닝이 달아서 나는 소리가 나 서비스센터를 갔더니 차에서 다 나는 소리 자기 차는 제네시스인데 그차도 난다고 그냥 타란다. 그래서 바로 4바퀴에서 다 나던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 그전차에서도 났으면 이해를 하는데 무슨 말을 그렇게 하냐고 따졌더니 뜯어서 손을 보더니 됐단다. 그래서 다시 확인해 보니 소리가 계속난다고 했더니 부품을 준비해 둔다고 연락하면 바로 오란다. 그래서 다시 갔더니 앞바퀴 2개의 디스크판을 교체 그러고 났더니 소리가 나지 않는다. 꼭 큰소리를 치고 따져야 제대로 된 a/s를 받을 수 있다니 정말 한심하다. 샘물님을 만나 지난주 보고온 좌산리 집을 다시 확인.. 2017. 10. 23.
송악 송악하면 소나무 인가하고 생각이 먼저 든다..하지만 절벽을 타고 오르는 덩굴나무 같이 자란다.대표적으로 볼 수 있는 곳이 선운사이다..그런데 요놈이 이때쯤 꽃을 피네요..그것도 우리아지트 담장에서.. 2017. 10. 20.
구골나무 늦가을인 10월에 피는 꽃도청 울타리용으로 많이 심었는데향기도 좋네요 2017. 10. 20.
전남화순 운주사 201710.15어제밤에 형제봉에 올라가서 비박을 하자는데난 몸이 너무 좋지 않아 올라가지 않는다고 우겼더니 다들 올라가는 것을 포기하고근무를 마치고온 동식이랑..아지트에서 가지고 간 덕자로 맛난 저녁을 먹고 새벽 4시부터 소낙비가 내리기 시작한다.나때문에 올라가지 않은 것이 천만다행이라고 하지만미안할 뿐이다. 아침을 먹고 운지사를 둘러보기로... 차일봉과 노고단에는 상고대가 핀것 같은 운해가 입장료 3,000원 가을이 오기 시작하는 듯 천불천탑사란다. 지금도 다양한 부처들이 이곳에 전시되는 듯 단체관람객 때문에시끄러워 우리는 반대쪽으로.. 산부추 칠성바위 앞 칠층석탑 자주쓴플 운주사하면대표 와불이다.이런 와불은 이곳에만 있기 때문이다. 와형석불여럐불 원반형석탑 사층석탑 운주사는 천불천탑이 목표인듯합니다.. 2017. 10. 20.
가을 소경 2017.10.14다랭이논 사진을 포기하고 내려오는데가을이 익어가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서.. 아지트 담장에 핀 송악 2017. 10. 20.
구례 산동의 다랑이논 2017.10.14인터넷에 구례 산동에 다랭이 논을 아주 멋있게 홍보를 하고 있다.그래서 서둘러 내려갔는데 이리 저리 둘러보아도 뷰가 나오는 포인트가 없다..저수지 있는 곳으로 올라가서 보았더니 두분이서 사진을 찍고 있다.그런데 보니 드론으로 항공촬영..나오는 그림은 항공사진...부러운 마음에 나도 드론을 사야 되나...또하나의 걱정거리만.. 한반도 모양의 다랑이 논이 특이하다. 홍보에 나오는 사진 2017. 10. 20.
옥정호 구절초 축제 2017. 10. 13.
임실 성수산 상이암 2017.10.9 10일간의 긴 추석연휴 집에 있기 따분해 6일날 밤에 아지트에 내려와 있다. 어제는 망가님이 오셔서 구례를 좀 둘러보고 오늘 오전에 동네 어르신하고 이야기를 하는데 아카시아 나무를 베어버린단다. 담이 무너질듯해서 베지 못한다고 했더니 그런일 없고 무너지면 다시싸면 된단다.. 그래서 한시간 이상 톱질을 해 아카시아나무를 싹둑 담이 훤해지고 길도 환해진듯하다.. 그러고 났더니 섬에 간사람들(종신,샘물,운품,미옥,솜리댁)이 들어온다. 전기줄하고 단 대나무, 길가로 넘어진 대나무를 전부 베어 버렸더니 아주 좋다.. 섬에서 돌안온 팀하고 차한잔 하고 집에 오는 길에 상이암에 들린다고 했더니 다들 가보지 못했다고 함께간다고해서... 상이암으로... 상임암 가는 길에 투영... 배초향 태조이성계가 .. 2017. 10. 13.
가을 코스모스 코스모스가 한들한들 피어있는 이가을에 본 코스모스중. 아름다운것.. 줄포생태공원 코스모스와 허수와비 코스모스와 황금들녁 코스모스와 꿈에 궁전 2017. 10. 13.
고창 안현돋음별마을 2017.10.2 선운사에 꽃무릇이 없어서 들어가기는 그렇고 해안가들 돌아보기로.. 녹색농촌체험마을인 안현돋음별마을이 보여 들렸다. 벽화에 그림은 그집의 주인을 모델로... 조금은 특색이 있는듯... 벽화도 스토리를 만들어... 그림을 그렸는데 읽으면서 걷는 즐거움도.. 이집에 들렸더니 벽화속에 할머니가 같은 색깔의 옷을 입고 아들하고 망둥어 손질을 하고 있다. 그래서 이야기를 좀 하다 나왔다. 아줌마가 말씀하시기를 바다일을 한다고 벽화를 이렇게 그렸는데 아주 맘에 드신다네요.. 마을을 둘러보고 나왔더니 할머니 한분이 자식을 기다리고 있는지 한없이 차길을 바라보고 있다. 들어가는 입구에 마을 간판 해안가를 돌고 돌아 줄포생태습지공원에.. 예전하고 너무나 많이 달라져... 한참을 돌아보았다.. 바둑판이 있.. 2017. 10. 13.
고창 둘러보기 1. 2017.10.1~2 2. 어디 : 고창, 부안 3. 참석 : 노욱, 종신, 샘물, 미옥, 해경, 해영 4. 후기 어제부터 내리던비 때문에 비박에서 고창고인돌정보화마을에서 하루밤... 잠자리를 정하고 밤에 하전마을에 들려 장어를 배불리 먹고 나오는 길에 새우를 사가지고와서 2차로 입가심 아침에 일어났더니 비가 조금 갠것 같아 선운사의 꽃무릇상태를 보러간다고 나혼자 선운사로... 선운사입구에서 못들어가게 하길레 도솔암에 들리러 왔다고 했더니 들어갈 수 없는데 아침일찍이니 보내준단다. 하지만 꽃무릇은 너무 늦어 하나도 볼 수 없다.. 도솔암은 뒤에 무슨 건물을 다시 올리는지 공사중.. 장사송 예전에 있던 매점은 없어졌고 초등학교 자리에 탬플스테이 건물을 새롭게 짓고 있다.. 선운사에 들려본다. 선운사를.. 2017. 10. 13.
구례 오산 1. 일시 : 2017.9.30~10.1 2. 어디 : 오산 비박 3. 참석 : 노욱,종신,샘물 4. 후기 이가을 가기전에 비박을 하며 밤하늘에 별이 보고 싶어 가장 쉽고 편하게 오르를 수 있는 오산을 선택 늦은시간에 사성암까지 차로 올라 오산에 올라 일몰과 야경을 보는 재미로 행복 만땅한 비박... 내려오는 길에 구례시장에 들려 능이버벗이 나왔는지 돌아 보는데 능이버섯은 금년에 끝이 났단다 송이가 조금 있는데 너무 비싸 마가목만 사가지고 조금 아쉬워 순천으로 아래장을 갔더니 장날이 아니다. 다시 웃장으로 그곳에도 버벗이 없다. 그래서 다시 역전장으로 그곳에도 버섯이 없어 다시 화계장터에 들려 능이버섯, 송이버섯을 사기자고 오는길에 아지트에다 마가목 술을 담아 두었다. 그리고 홍도와 흑산도 여행을 하고 .. 2017. 10.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