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5

꽃상여타고 북망산 가는 길 농평마을을 보고 통꼭지봉을 가기위해 피아골로 들어섰는데 오랜만에 보는 꽃상여가 보인다. 차를 한쪽이 주차하고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유족에게 미안함 때문에 앞에서는 찍지 못하고 뒷모습만... "어허! 어어하! 어거리 넘차, 너화!" "어허! 어허하! 어거리 넘차, 너허호!" "이제 가면 언제 오시나, 오마는 날자나 일러주오!" "어허! 어허하! 어거리 넘차, 너허호!" 예전에는 만장도 많고 장례에 참여하는 사람도 많았는데 사람도 적고 만장도 적어 초라했지만 그래도 우리고유의 장례모습에 한참을 구경하다 왔네요.. 2017. 11. 20.
전주향교 은향나무 2017.11.11노랑은행나무잎과 한옥이 어우러진 전주향교매년 이맘때면 가서 사진을 찍는데 금년도 그냥 보내기 아쉬워아침일찍 집에서 나와 향교에 갔는데 웬걸 야외 결혼식 준비로 9시부터 입장 가능하단다.그래서 환옥마을을 한바퀴 돌아보지만 시간이 너무 남아 다시 집으로.. 이른 아침에 오목대 다시 구례 내려가는 길에 향교에 들렸는데결혼식장으로 변신 명륜당도 야외 부페식당으로..이거는 아니다는 생각을 하며아쉬움을 뒤로 하고 나온다.. 2017. 11. 15.
김홍빈대장과 가을 걷이 김홍빈대장작년에 형제봉 산행을 하러가다 비가와 바로 철수하면서차 트렁크에 한가득 주워온 모가그걸로 차를 만들어 맛있게 먹었다고금년에도 주으러 가자고 아지트에서 미팅...저녁은 포현이랑 먹기위해 보성에 갔건만...포현 친구들이 너무 많아 저녁만 간단하게 먹고다시 구례로.. 보성 내려가는 길에 들린 태안사이곳도 일주일 정도 늦어 단풍이 별로다.. 아침에 일찍 모과를 주으러 갔는데모과 밭 주인을 만나 들어가서 따가란다..그래서 모과 전체를 수확해서난 애기스를 조금 담아 두고남은 시간에 감 타작... 화단에 화살나무 단풍이 너무 곱다.. 2017. 11. 15.
지리산 단풍 1. 일시 : 2017.11.5 2. 어디 : 지리산 뱀사골~달궁계곡 돌아보기 3. 참석 : 4, 후기 지난주가 지리산 계곡이 절정이었을 텐데 모임때문에 지리산 자락에 들어가지 못해 구례가는 길에 바로 뱀사골로 먼저 팔랑마을에 올라 보았다. 옛 억새지붕의 초가집은 많이 바뀌었지만 그대로.. 팔랑마을 가을 모습 능선에는 단풍나무는 낙엽이 다떨어지고 갈참나무 단풍이 아름답네요.. 달궁마을 위에 있는 마을을에서 바라본 능선... 뱀사골을 들어가 보았는데 단풍은 다 져버리고 썰렁 반선으로 나와 일출식당에서 산채백반으로 점심을 맛나게 먹고.. 다시 구례로.. 정호네집에 갔더니 감을 수확 정호가 혼자서 감을 따고 있다기에 가서 도와주고 감을 사다 200개를 곶감을 만들기 위해 깍았다. 30일 후면 아주 맛있는 곶감.. 2017. 11. 7.
산악회 모임 데이샘 1. 일시 : 2017.10.28~29 2. 어디 : 데미샘일원 3, 참석 : 노욱, 종신, 미옥, 병옥, 병도, 은정+2, 정하+3 4. 후기 병옥이가 예약해둔 명랑가옥앞 계곡이다. 여름에 가족들이 물놀이를 오면 좋을 듯 새벽까지 이어지는 술 난 머리가 너무 아파 자는둥 마는 둥 힘들었다. 아침에 데미샘~천상데미를 가기로.. 섬진강발원지 데미샘 천상데미까지 올랐건만 날씨가 너무 좋지 않아 점심만 먹고 바로 빽 자연휴양림에서 바라본 가을이 익어가는 모습 산행시작전에 증명사진 사람이 적어 아쉬움만.. 데미샘으로 유명하기 전 우리산악회에서 금남호남정맥을 걸으면서 데미샘, 천상대미, 오게치 삿갓봉, 덕태산에 수없이 올랐는데 이곳에 전라북도에서 데미샘자연휴양림을 만들고 부터 많은 사람들이 찾기 시작하는 곳이다... 2017. 1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