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7

해금강 우제봉 1. 언제 : 2018.2.26 2. 어디 : 해금강 우제봉 3. 참석 : 노욱, 종신, 미옥, 샘물, 겸, 망가(아침에 나감) 4. 후기 일찍 구례로 내려가 겨울에 얼어서 물이 세고있는 세면대 수고꼭지를 교체하기 위해 세면대를 해체하고 구례읍내에 나가 수도꼭지를 사와 교체후 달려고 하는데 고정하는 나사가 세면대 안으로... 구례로 다시 나나 거치대를 새로 사다 어렵게 수리.. 오래만에 무거운 세면대를 들고 몸부림을 쳤더니 몸살이... 한숨 자고 났더니 종신일행이 도착... 잠시후에 망가님도 구례구역에 도착 가서 모시고와.. 술한잔 먹으며 동계 올림픽 응원.. 아침에 세수를 하려는데 어제 고친 세면기가 깨져버린다. 어제 무리하게 힘을써서 멍이든건지.. 급하게 아래집에 철거해 놓은 세면기를 가져다 달았는데.. 2018. 2. 27.
화태갯가길 나머지 걷기 1. 일시 : 2018. 2. 18 2. 어디 : 화태도 갯가길 3. 참석 : 노욱, 종신, 샘물 4. 후기 설 다음날 아침에 구례로 내려가 쉬고 있는데 병도가 지난번에 만든 탁자가 적다고 다시 만들어가지고 왔고 대문도 고친다. 그런데 지난번에 산 열쇠 부품 일부가 어디로 가버렸는지 없다.. 난 몸부림을 치며 고칠려고 해도 고치지 못했느데 간단하게 고친다. 먹고 사는 일은 다른가 보다. 오후에 종신, 샘물, 한맨이 와 저녁시간을 즐겁게 보내고 병도는 밤에 나가고 한맨은 다음날 내차를 가지고 나가고 나머지 셋이서 지난주에 다녀온 화태갯가길 나머지 구간을 마무리 하기로.. 화태대교를 지나 1km정도 가면 나타나는 곳 실제로 여기서 부터 월전마을까지 3.2KM가 1코스 시작시점이다. 셋이서 쉬엄 쉬엄 걷는다... 2018. 2. 20.
메타세콰이어길 메타세콰이어길의 단풍이 궁금해 갔더니 이곳도 늦었다... 금년에는 단풍다운 단풍을 하나도 보지 못하고 끝나나 보다. 2018. 2. 14.
콩짜개덩굴 콩짜개덩굴은 잎의 모양이 콩을 반쪽으로 쪼갠 모양을 하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와 비슷한 종이 콩짜개난인데, 콩짜개덩굴은 꽃을 피우지 않지만 콩짜개난은 6~7월에 연한 노란색 꽃을 피운다. 이름이 소박하지만 거울을 닮았다고 해서 거울초, 동전을 닮았다고 해서 지전초, 바람이 불어도 떨어지지 않는다고 해서 풍부동, 황금으로 만든 갑옷과 같다고 해서 금지갑 등으로도 불리는 등 특이한 이름도 많다. 제주도를 비롯한 남부 지방과 섬 지역 등지에서 자라는 상록성 여러해살이풀로, 특히 난대성 양치류에 속하는 식물이다. 공중습도가 높거나 주변습도가 높은 곳의 바위나 나무에 붙어 자란다. 줄기는 황갈색으로, 뿌리줄기 부분은 둥글고 불규칙하게 가지가 갈라진다. 2018. 2. 14.
화태도 1. 일시 : 2018. 2. 11 2. 어디 : 화태도 3. 참석 : 노욱, 종신, 미옥, 샘물, 솜리댁, 혜경, 담 4. 후기 안성에서 혜경이가 내려오고, 솜리댁을 구례구역에 가서 대리고 오고나니 오랜만에 아지트가 시끌벅적하다. 새벽에 일어나 보니 함박눈이 많이도 내린다. 화태도 처음들어보는 이름인데 다리가 새롭게 만들어져 이제는 섬이아니랍니다. 처음 가보는 곳이라 눈이와 길이 미끄러운데 집을 나섰다 순천에 들어서자 눈이 거의 없다... 화태도는 동경 127°44′, 북위 34°90′에 위치한다. 금오도에서 북쪽으로 11.5㎞, 돌산도에서 남서쪽으로 2㎞ 지점에 있다. 면적은 2.17㎢이고, 해안선 길이는 17.0㎞이다. 월호도·두리도·송도·자봉도 등이 섬을 둘러싸고 있다. 다도해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 2018. 2. 14.
마이산 모임 1. 일시 : 2018.1.27~28 2. 어디 : 마이산 청소년야영장 3. 참석 : 2018년 처음 모임이 마이산이다. 종학이가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날 들어와 막영을 하면서 오만 엄살을 다부려 다들 걱정을 많이하고 왔는데.. 의외로 따뜻하다... 먼저 온 사람들은 춥다고 밑에 민박집을 구했다나.. 사람이 하나 둘 모이기 시작하며 술판은 시작된다. 회의를 시작하기전.. 가장 많은 사람이 모인듯하다.. 회의 안건 1. 회장 선임건.. 2기 정현남이 2년간 회장을 하기로.. 결정되고 인사말... 2. 아지트 만들기 추진하기로 3, 회비는 월2만원으로 결정 이상으로 회의를 마치고 신임회장님 다음날 마이산 탑사를 둘러본다. 겨울에는 사람이 없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방문객이 많다.., 겨울에는 역고드름인데 .. 2018. 2. 9.
또다시 바래봉 1. 일시 : 2018.2.4 2. 어디 : 지리산 바래봉 3. 참석 : 노욱, 종신, 미옥, 혜경, 발자국 4. 후기 지난주 마이산 모임때문에 아지트를 가보지 못했는데 올 겨울들어 가장 추운날이 연속되어 보일라, 수도가 걱정되어 서둘러 아지트에 내려갔는데... 보일라를 외출로 해놓고 와서 그런지 얼지 않아 천만 다행이다. 아지트에 김천으로 발령난 혜경, 완도에 발자국 형님이 오신다고 해서 집안을 청소하고 기다리고 있는데 왠일로 종신이가 먼저 온다.. 발자국 형님이 오시고 혜경이까지 와.. 완도에서 가지고 오신 전복으로 저녁을 맛있게 먹고.. 얼마전 부터 말썽을 부리던 대문 손잡이가 박살나 새로사와서 설치를 할려구 하는데 나의 실력으로는 역부족... 용접을 해결해야 되는데.. 나중에 병도한테 부탁을 해야.. 2018. 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