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발자취/2012년

지리산 자락 돌아보기 형제봉

by 에코j 2012. 7. 13.

1. 언제 : 2012.4.22

2. 어디 : 지리산자락 돌아보기

3. 코스 : 도암~두계치~형제봉~중방재~고을넘이봉~천왕봉~넘실재~사립마을

4. 참석 : 노욱, 종신, 미옥

5. 후기

 어제 하루내내 내리던 비가 밤사이에 멈추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청양고추, 아삭고추, 가지, 오이, 깻잎을 심고

아침을 먹고 지난주에 힘들어서 중간에 내려온 곳을 이어보기 위해

다시 두계치로 올라선다.

 

 청미래덩쿨이 벌써 꽃을 피었네요

 

 도계치에서 능선을 이어가니

반절은 신작로가 나있고 나머지는 길이 없는

신도(임도)가 나온다.

 

 오늘 산행중 가장 높은 봉우리다.

 

 

 

 

 

금년에는 못보고 지나는 줄 알았는데

보춘화(춘란)이 만개했네요

 

 

 

 히어리도 보입니다.

 

 진달래는 끝물이라 별로입니다.

 

 

 

 

 

 

 

 

 

 이곳에서 사립마을로 내려섭니다.

 

 으름꽃

 

 

 집에와서 보니 금낭화가 만개입니다.

 

 튜립

 

 앵초가 자체를 자랑합니다.

 

 매발톱꽃

 

오늘 길에 정읍 부모님 집에 들리기 위해

순창으로 해서 쌍치를 지나는데 해발이 높아서 그런지

이제야 벗꽃이 만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