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발자취/2023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첫 날

by 에코j 2023. 1. 3.

1. 언제 : 2023.1.1

2. 어디 : 제주도 성산읍 광치기 해변 일출 및 시산제

3. 참석 : 임노욱, 류영범, 일성가족(마눌,누나,상미+1),동식+3, 호준+1, 우연, 상영

4. 후기

2023.1.1. 제주도 성산일출봉 일출산행 계획을 찬득이가 공지, 대원을 모집한 결과 다수에 사람이 참여하기로 하고 각자 알아서 성산포 ‘87 조대공전 장창수가 만들어 놓은 아지트 숙소에 모이기로,

난 모악산 모임에서 인터넷으로 30일 광주공항 15:10 비행기표 예약, 구례에서 동식이와 함께 내차로 광주공항으로 이동,

공항에 찬득이가 마중 나와 수리를 맡긴 카메라플래시를 주고 간다. 찬득이는 1월 2일 시술이 잡혀있어서 부득이하게 참여할 수 없다고 많이 아쉬워한다.

호준이와 제수씨랑 같은 비행기로 제주로 이동, 제주에서 101번 버스를 타고 성산고등학교 앞에서 내려 먼저 온 일성제수씨의 차량지원으로 숙소로 이동, 숙소에 가서 보니 영범, 일성이 가족이 먼저도착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202311일 일출은 성산일출봉에서 하고 시산제까지 지내고 내려오기로 했으나 이태원 사고 후 입산인원을 500명으로 제한해서 부득이하게 광치기해변으로 변경

6:30분에 일출을 보러 출발했으나 우리만 새해첫날 일출을 보러 가는 것이 아니라 차가 어찌 밀리는지 어렵게 광치기해변 주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이동 해변에는 일출을 보러 온 사람들이 아주 많다.

2023년 1월 1일 일출은 구름 때문에 제대로 된 일출은 보지 못하고 구름 위로 솟아오른 해를 보고

인근 식당에서 성개미역떡국으로 아침을 먹고 식당앞에서 한라산을 바라보며 2023년 시산제를 지내면서 송원산악회 회원 모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게 해달라고 빌고

지난번 올레길 5코스를 걸으면서 위미 동백나무군락지를 동백꽃 필 때 꼭 와서 본다고 약속, 오늘 어렵게 찾아갔는데 조경 작업과 탐방로 조성을 하고 있어서 들어가 볼 수 없어서 많이 아쉬웠네요

위미동백나무군락지는 내가 보고싶은 곳하고 달라서 다시 인터넷을 검색해 본 결과 올레 7-1코스 호근마을 주변에 있는 군락지다. 그래서 2일 날 산행을 마치고 나오면서 다시 들려 보았으나, 시기적으로 너무 늦어서 낙화된 동백꽃을 보지 못했네요. 이놈은 다음으로 미루어야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