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034

수양벚꽃 벚꽃을 보러 쌍계사에 들려 봤건만 오늘부터 벚꽃 축제라고 장들을 폈던데 꽃은 볼수가 없었다. 차량 방향을 틀어 산동에 산수유를 보러 가는중에 만난 수양벚나무 ... 능수벚나무 처진개벚이라고도 한답니다. 수양벚꽃은 가지가 아래로 처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꽃과 수형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 아주 매력적인 벚나무이다. 벚나무와 섬진강.. 나름 멋지죠.. 홍매화 2017. 4. 3.
불휘깊은 변산모임 일시 : 2017. 4. 1~2 어디 : 변산 군산대 수련원 참석 : 노욱, 정호+1, 망가, 병도, 봉조, 동식+1, 은정+1, 정상+1, 설악 후기 : 산동에 들려 산수유꽃 구경을 마치고 배가 고파 아지트로... 점심을 준비하고 있는데 숙영이와 혜영이한테 연락이와 아지트에서 점심을 함께... 그리고 오늘 불휘깊은산악회 모임이 있는 변산으로 이동 멀리서 온 정상이와 수경이 오랜만에 만난 설악 모두 오랜 만에 만나 즐거운 시간을... 다음날 아침 식사후 백사장으로 조개를 잡으러... 그러나 조개는 점심을 먹으로 내변산 직소폭포 입구쪽으로 이동 그곳에서 점심을 맛나게 먹고... 꿩의바람꽃 현호색 산자고 2017. 4. 3.
산동 산수유 일주일 정도 늦었지만 그래도 봐줄만 해서 한바뀌 돌면서 담아본 사진이다. 2017. 4. 3.
화엄사 흑매화 일시 : 2017.4.1 새벽에 흑매화를 보러 화엄사에 그런데 벌써 찍사들이 진을 치고 있다. 하지만 오늘이 최고의 절정으로 아름답기만 하다. 기념품을 파는 곳 옆에 핀 매화 홍매화가 아름답게 피었네요 이매화는 조선 숙종 때 장육전이 있던 자리에 각황전을 짓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계파선사(桂波仙師)가 이 매화나무를 심었다고 전해집니다. 300년이 훨씬 넘은 나무입니다. 따라서 이 나무를 장육화(丈六花)라 부르기도 하지만 대개는 특유의 짙은 붉은 색을 상징하여 흑매(黑梅)라 부릅니다. 흑매는 우선 나무 등걸이 고풍스럽고 자연스레 휜 모습이 마치 옛 그림에서 봄직 합니다. 다른 매화들이 다 피고 난 뒤에도 아직 꽃을 피우지 않고 우리더러 시간을 참고 기다려라 일러주는 꽃이기도 합니다. 옆에서 사진찍는 .. 2017. 4.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