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악산

모악산 반절돌기

by 에코j 2021. 10. 25.

1. 언제 : 2021.10.25

2. 어디 : 모악산

3. 코스 : 금산사주차장~닭지붕~백운정~연분암4거리~북봉~모악정~금산사~주차장

4. 참석 : 임노욱 혼자

5. 후기

오전에 전북대학병원에 들려 귀가 들리지 않아 장애인 등록을 위한 청력검사를 받고 집에 돌아와 점심을 먹고 특별한 일 없이 낮잠만 잘 것 같아 오랜만에 모악산이나 다녀오기로 하고 집을 나선다.

금산사 주차장 가는 길, 역시 점심을 먹고 운전하는 것은 너무 졸려 힘들다. 금산사 주차장에서 한숨 자고 났더니 13:40분이다. 산행 준비를 마치고 아주 천천히 모악산 반절 돌기를 모악산 마실길 따라 걷기 시작한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금산사와 모악산

백운정, 이곳에서 첫 번째 쉼

연분암 사거리 이정표에 페인트를 칠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북봉, 시간을 보니 더 가면 어두워질 것 같아 내려서기로 하고 심원암, 모악정 중 어디로 내려갈까? 고민하다 모악정으로 하산.

모악산 정상이 아주 가깝게 보이네요.

지겨운 계단을 타고 내려서니 케이블카 타는 곳이 나오네요.

모악정, 임도를 새롭게 포장을 했는지 길이 아주 좋습니다. 빠르게 걸어 주차장에 도착했더니 5:26분입니다. 북봉에서 내려서기를 잘한 것 같습니다. 오늘 총 10.62km를 03:32 동안 걸었네요.

내일은 오랜만에 아침부터 서둘러 모악산 길게 돌기 한 바퀴를 다 걸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