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산도슬로길

청산도 슬로길 6구간(구들장길, 다랭이길) 걷기

by 에코j 2022. 4. 19.

1. 언제 : 2022.4.14.~16

2. 어디 : 청산도 슬로길 6구간 걷기, 거리 : 5.115km / 소요시간 : 82분 구들장길-다랭이길

3. 참석 : 임노욱, 전종신, 이미옥, 샘물님, 삼치구이님

4. 후기

 

구들장길 : 구들장길은 구들장논이 펼쳐진 논길을 따라 걷는 길이다. 농토와 물이 부족했던 척박한 땅을 논으로 일군 섬사람들의 애환과 열정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다랭이길 : 다랭이길은 청산도 곡창지대라 불리는 너른 들판을 지나는 길로 경사진 산비탈을 개간하여 층층이 만든 다랭이논을 볼 수 있다.
 

6코스 시작 지점인 청계리 중촌 들샘이다.

 

마을 안길로 이런 아름다운 길은 이어진다.

 

돌담에서 자라고 있는 다육이가 새롭네요. 이런 모습 처음으로 봅니다.

 

다랑이논과 유채꽃이 아주 많네요.

유채꽃 밭과 신흥리 해수욕장 방면

청보리밭도 보입니다.

 

식당이 보여 들어갔더니 장사를 하지 않는다네요. 푸드트럭이 보여 커피와 스무디를 시켜 먹으면서 잠시 쉬어갑니다.

길가에 만들어 놓은 조형물이 아주 멋집니다.

유채꽃을 많이 심었네요.

상서 돌담마을은 생략하려다 스탬프 찍는 곳이 있어서 들어가 봅니다.

 

 

앞에 짜장보고 중국집이 보여 점심을 먹고 가기로 하고 탕수육, 짜장을 시켜 배불리 먹고

 

청산도에 눈 내린 사진은 처음으로 봅니다.

 

상서 돌담마을에서 6코스를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