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여행

천산산맥 알라콜패스 트레킹 (1일차)

by 에코j 2023. 6. 29.

1. 언제 : 2023.6.21

2. 어디 : 텐샨산맥 알라콜패스 트레킹

3. 누구랑 : 13명

4. 계획울 수립하며

아지트에서 "걸어서 세계속으로"이라는 TV프로그램을 보면서  중앙아시아의 천산산맥을 보러 가자고 결정을 하고 자료 조사는 승창이 형님이 하기로 알파인투어(www.alpinetour.co.kr, 02-363-8848) 여행사에 있는 "천산산맥 알라콜패스 트레킹" 상품을 최종 선택,

추진은 알파인투어 장병호대표가 산악회 후배라 내가 추진하기로 한 후 대원을 모집한 결과 9명을 시작으로  추가로 명씩 모이더니 13명으로 확정하고 6.21~29일까지 트레킹을 추진하게 되었음.

5. 후기

​인천공항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리무진을 타고 가는 것 보다 내차로 4명이 가면 버스 타는 요금보다 적게 나올 것 같아 내차로 공항으로 이동하기로 했는데 혜경이가 오수에서 공항으로 이동하는 관광버스를 타고 간다기에 공항에서 만나기로 하고 02:00에 일어나 03:00시에 군산으로 출발 04:10분에 군산 오션클래스아파트에서 종신이를 태우고 인천공항으로 출발

비 때문에 조심운전 서산휴게소에서 부터는 집중력이 떨어져  운전자를 종신이로 바꾸어 운전

07:59분에 인천국제공항 장기 주차장에 주차하고

공항 내 LILA'S에서 빵으로 아침을 먹고 함께할 사함들이 전부 모이고

스마트폰 데이터를 핫스팟으로 공유해서 사용하기 위해 나와 승창이 형님이 baro 6GB 39000원에 가입했는데 현지에서는 인터넷자체가 너무 느려 사용하지 못하고 왔다는 사실

10:39분에 입국 수속을 마치고 출국장 앞에서 커피 한잔 마시며 쉬면서 대기

12:10분에 인천공항을 출발 15:34분에 카자흐스탄 알마티 공항에 도착 소요시간 06:24 시차 -3시간

6시간 비행시간 지루하기만 합니다.

비행기에서 눈 덮인 천산 산맥이 보이네요.

입국수속을 마치고 나왔더니 가이드와 여행사대표가 기다리고 있네요

가이드를 만나 차량을 타기 위해 이동하는데 소낙비가 내리고 있네요. 차 안에서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대하여 가이드 릴리가 설명을 해준다.

가이드 릴리는 강릉대학교 한국어 학당에서 2년간 한국어룰 배웠고 강릉대학교에서 무역학을 4년간 공부했고 대학을 졸업하고 카자흐스탄에 한국기업에서 근무를 하면서 한국말을 익혀 한국말을 아주 잘한다.

5성급 라핫팰리스호텔에 도착 방 배정을 받고 영웅이가 방을 찾지 못해 가이드가 올라와 알려주고 갔는데 또 방문이 열리지 않아 벨보이가 다른 열쇠를 가지고 와 열어주고 18:30분에 저녁을 먹으러 이동.

저녁은  이슬람교에서 허용한 할란 음식을 하는 파라다이스식당에서

양고기꼬치

파라다이스 식당에서 카자흐스탄에서 첫 식사를 아주 맛있게 먹고 호텔로 돌아오려는데 버스가 고장 나 운동삼아 걸어서 호텔로 이동하기로 하고 다들 걷는다.

영웅이가 많이 걸을 수 없어서 나, 영웅, 가이드는 택시를 타고 호텔로 돌아와 걸어오는 사람을 기다린다.  걸어오는 사람들이 도착하지 않아 전화로 현재위치를 물어 가이드가 찾아 나서고 어렵게 후발대가 먼저 도착하고 걱정을 많이 했는데 전부다 도착 호텔입구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맛없는 생맥주 한잔으로 하루일정 마무리.

첫날부터 꼬이기 시작한다 이러면 안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