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발자취

졸업여행 제주도 1일차

by 에코j 2021. 6. 23.

1. 언제 : 2021.6.22.~25

2. 어디 : 제주도 일원

3. 후기

1989.12.8일부터 전라북도청에서 공무원을 시작했는데 327개월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2021.7.1일부터 1년간 공로연수에 들어간다.

나는 아버지가 출생신고를 늦게 해서 나의 동기들보다 공무원 생활을 2년이나 더 하고 퇴직하는 거라 후배들한테는 미안할 뿐이다.

공직생활 32년 동안 했던 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들은 인사기록카드전산화, 주민등록증 갱신, 정보화마을 조정, 작은 영화관 조성, 탄소법 개정 등 성공한 일들도 많았고 즐겁게 공직 생활을 한 것 같다.

결론은 좋은 성과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서기관까지 승진해서 도청 과장까지 하고 32년간 아무런 사고 없이 정년퇴직을 한다는 것에 아주 만족하며 가문에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조금 아쉬운 점은 건강을 챙기지 않고 일만하다 보니 몸이 나빠져서 비인두염의심 증상으로 고생을 했으며 금년에는 뇌졸증으로 두통 및 귀가 잘 들리지 않는다는 아쉬움이 있다.

선배들은 퇴직하기 전에 해외여행을 다녀왔는데 코로나19 때문에 해외여행은 생각도 못하고 국내여행도 힘들 거라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코로나 여건이 조금 좋아지면서 어렵게 국내 여행이라도 다녀오도록 해 급하게 투어바스타여행서비스() 김미정 대표에게 항공권 호텔 등 여행 계획을 수립해 예약 후 졸업여행을 제주도에 가게 되었다.

여행도 각시가 일주일에 두 번 화요일 오전 금요일 오후에 혈액투석 치료를 받아야 되기 때문에 3박 4일간의 여행 일정이지만 실제로는 2일만 여행이 가능하고 건강한 사람이라면 한라산 등산,, 올레길 걷기 등을 하면 좋은데 그렇게 할 수 없어서 관람하는 여행을 해야 되는데 내가 안 해본 여행이라 계획 수립부터가 어렵다.

각시가 투석을 하고 온 후 잠시 쉬었다 광주공항으로 이동 광주공항역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20,000) 광주공항에서 16:30 t'way 항공편으로 제주로 이동, 제주공항 5번 출구 5구역 9번에서 패밀리랜트카단지 셔틀버스 타고 이동

자동차 특약 보험을 추가로 가입 20212021년 산 소나타 차량을 랜트하고 시간을 보니 바로 서귀포로 이동해 저녁을 먹으면 좋을 것 같아 바로 서귀포로 이동

해물탕혈서귀포점(064 739 7200)에 도착 해물탕 소( 60,000원)를 시켜 맛나게 먹고

바로 숙소로 가는 것 보다 야간에 천지연폭포와 세연정을 구경하고 숙소로 가기로 하고 천지연폭포를 들어가려는데 입장권을 구매해야 들어갈 수 있단다. 다시 돌아가 입장권을 구매해서 오기가 귀찮아서 장애인카드를 보여주고 무료입장, 구경하고 나와 세연정도 보고 가자고 했더니 장인어른 '94년 퇴직여행 때 우리 가족이랑 제주도 여행을 할 때 가봤다고 해서 생략하고 호텔로 이동하는데 밸루 호텔에서 언제 오는지 확인 전화,, 호텔에 도착 606호실을 방을 배정받고 하루 일정 마무리

귀가 잘 들리지 않아 옆에 사람이 없으면 많이 불안하고 대화가 힘들다. 빨리 보청기를 해야 되려나 보다.